본문 바로가기

[준비] 떠나기 전

[준비]3달전 준비시작 과 첫회의(6.7)

지난 6.7 개인 블로그에서 펌 글임다..



밖으로만 떠벌렸던 세계여행이 이제서야 준비가 진행된다..

마눌도 나도 세계여행을 간다는 것만 합의한채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계획을 못세우고 있었다.

나는 나대로 구체적 계획을 세우기 전에

어떤 컨셉으로 하는 것이 좋을까? 어떤 결과물들을 바라는 걸까? 라는 추상적 목표(??)를 세우는 것에 신경쓰다가 아무것도 준비가 안되고 있었다..

날짜는 가을로 대략 계획했으나.. 이제 남은 날은 사실 3-4개월 밖에 남지 않았으니..ㅉㅉ

1년의 여행계획을 세우는데 여유있는 날짜는 아닌듯 싶다..

보다못한 마눌이 지난주 월욜 기획회의를 하자고해서

둘이 거칠게 기획회의를 진행했다..

회의 준비도 충실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준비를 시작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이제 세계로 가는 긴 여정의 첫발을 내딛은 것이다..

이제 이 블로그도 거칠고 게으른 세계여행 준비를 담으며 앞으로 있을 세계와의 접촉에 함께 진행 할것이다..

그리고 어떻게 되는지 우리를 위해서 그 흔적을 남길것이다...


지금까지 획득한 정보를 나열하고 정리하는 회의인듯하다..

 서로 자신이 가고싶은 곳, 하고싶은것 등을 거칠게 나열해 보기로 했다..

그리고 기초적으로 조사해야 할 것을 나열해 보았다..

 

향후 조사하고 토론해서 정해야 할 것!

 

1. 항공권은 어떻게 할 것인가?

 2. 장기 체류지는 어디로 할 것인가?(1달이상)

 3. 홈스테이 프로그램

 

 

가고 싶은 곳, 하고 싶은것,

 

네팔 트레킹(안나푸르나 10월-3월)

 스킨스쿠버 다이빙자격증(태국_아시아, 오세아니아)

 스페인 어학연수

 뉴질랜드 밀포드 트래킹

 아프리카(사파리 체험, 킬리만자로, 남아공)

 시베리아 횡단열차

 중국_차마고도 트레킹(봄,가을

 유럽_아이슬란드,산티에고

이집트, 터키,그리스

인도_장기체류(자원봉사, 요가수련) 

내가 항공권관련한 사항, 아프리카, 인도 관련 정보를 수집하기로 하고

그녀는 나머지 프로그램과 장소에 대한 것을 조사해서 6/7(월) 다시 회의하기로 함.



3달전 준비를 위해 블로그 작업도 시작하고 첫회의를 한 내용이다.
지금 돌아봐도 참 개념도 없고,정보도 없다는 느낌이다..
3달이 지나고 출발일이 잡혀있는 지금은.......


별 차이 없다..ㅋㅋ

당시 준비를 위해 우리 마눌이 거실 벽에 붙여논 준비 일정표다..ㅋㅋ


'[준비] 떠나기 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준비] D-9 여행 10문 10답  (6) 2010.10.08
[준비]ISIC 학생증, 페이퍼티켓  (8) 2010.10.07
[준비]출발 D-10  (0) 2010.10.07
[준비]황열병 예방주사  (0) 2010.09.30
[준비]여행을 꿈꾸게 한 세계지도  (11) 2010.09.27